이번에 아버지의 심부름으로 중고 골프채를 찾고 있었다.

흔히 다들 시작페이지로 잡은 웹 검색 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보니 다들 비슷비슷한 프리미엄 광고를 띄워놓고 있었다.

그래서 베이와치를 실행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번에 나온다. 특히 일반 경매 사이트인 옥션이나 G마켓과 비교해도 내가 원하는 물건을 찾는 속도가 훨씬 빠르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이미 판매가 종료되어 아쉽게도 구매하지는 못했다.

그래서 이번엔 PSP 검색에 나서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 리스트에 1000개가 뜬다... Maximum이 1000개 까지 인 듯 하다.

이밖에도 Ipod touch와 NDSL, Iphone등 여러 매체를 검색해보았다.

느낀점은 다음과 같다.

단점 :

1. 오픈마켓에 대해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사실상 오픈마켓의 상품은 잘 검색이 되지 않는 편이다.

2. 베이와치는 단지 찾아서 연결만 해 줄 뿐이기에 실질적으로 거래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면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루리웹, 네이버의 중고장터 등 카페에서 상품이 팔렸어도 베이와치에서는 검색의 결과로 그 글이 뜬다.

4. 내가 필요한 부분으로의 카테고리가 만들어져있지 않아서 다른 종류의 상품이 함께 검색되면 리스트를 하나하나 살펴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장점 :

1. 상당히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다.

2. 분야별로 어느 중고장터가 가장 인기있는지 순위를 볼 수 있는 순위차트가 있다.

3. 더치트가 있어서 상품 검색 후 가장 왼편을 보면 판매자의 신고여부 상태를 알 수 있다.

4. 관심물품을 설정하여 올라오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간단하게 장, 단점 4가지씩을 느낄 수 있었다. 사용하기 쉬운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불편한점이 없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수정해 나가면서 발전해야 할 것이다.